본문 바로가기
  • Welcome to Starmoon Blog.
  • Welcome to Starmoon Blog.
  • Welcome to Starmoon Blog.
다양한 소식과 정보

'유퀴즈' 출연 7급 공무원 사망…방송 발언 재조명

by StarMoon 2021. 2. 9.

안녕하세요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스타문입니다~

 

 

최연소 7급 공무원으로 tvN '유퀴즈 온 더 블록(이하 '유퀴즈')에도 출연했던 서울시립미술관 주무관 김 모씨가 사망한 것

으로 확인됐다.

 

서울시청은 9일 "A씨가 재택 근무 중 사망했으며 지난해 10월 tvN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이 맞다"고 전했다.

 

서울 종로경찰서 등에 따르면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근무하는 20대 주무관이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했다. 경찰은 사건을 접수해 주변인을 상대로 자세한 경위를 파악하는 등 수사에 들어갔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김 모씨는 자신의 SNS에 심리적으로 힘든 상황을 토로하기도 했고, 홈페이지에 게재된 업무분장표 내용 등을 토대로 직장 나 괴롭힘을 당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김 모씨가 '유퀴즈' 출연 당시 했던 발언도 재조명받고 있다. 당시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근무 중이라던 그는 "처음에는 적응이 잘 안됐다. 학교 생활과 회사생활이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달랐다"며 "제 또래가 없고 처음 발령 받은 부서에는 제가 혼자 여자였다. 조금 적응이 힘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공무원의 장단점을 묻는 질문에 "내가 잘리지 않는 것이 장점이지만 상대방도 평생 잘리지 않는다"고 말해 공감을 얻었다.

 

직장 내 괴롭힘으로 인한 극단적 선택에 대해서 관계자는 "직장 내 괴롭힘은 없었다. 부서나 업무를 바꿔달라고 한 적이 없었다. 어떤 사유로 사망했는지 파악되지 않고 있다. 현재 경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중"이라고 했다.

 

 

김 모씨의 소식이 전해진 뒤 졸업한 대학교 커뮤니티에는 그가 근무한 부서의 업무분장표가 올라와 논란이 됐다. 김 모씨는 1년차 신입 주무관이지만 감사, 예산결산, 급여, 증명서 발급을 혼자 다했고 '기타 타직원에 속하지 않는 업무'도 도맡았다. 행정직렬의 업무는 맞지만 1명의 신입이 다 하기엔 고된 업무라는 지적이 일고 있다. 한편으로는 팀 서무 역할을 다 했을 뿐 고인의 선택에는 다른 이유가 있을 거라는 추측도 이어지고 있다.

 

요즘들어 극단적인 선택을 하시는분들이 많아진것같습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타문이 심심해서하는 디자인

 

 

애플코리아 정품 에어팟 프로 3세대 Airpods Pro 무선 노이즈캔슬링 국내정식 오늘출발 내일도착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